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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접수 확인번호는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확인번호는 등록한 본인만 알 수 있으므로, 분실시 홈페이지 내 "확인번호 재발급"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희망시 처음부터 지원서 작성하실 수 있도록 삭제처리 가능하오니 아래 경로로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문의:  홈 > 문의·자료실 > 1:1문의하기
    ▷ 카카오톡문의: @ybz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지원동기, 학업계획, 지원금사용계획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별도로 정해진 양식은 없으며, 접수 페이지 내에서 300자 이상에서 2,000자 이내로 자유롭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 평생교육원 학생도 지원 가능한가요?

    죄송하지만,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교) 및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학생은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중복으로 수혜 받을 수 있나요?

    1가구에서 1학생만 지원가능하며, 이전에 한 번이라도 선정되신 분들은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고등학생 자격으로 선발됐던 경우도 포함)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복학예정자도 지원 가능한가요?

    2학기 복학예정자도 지원가능하며, 학력사항 증빙서류 제출 항목에 ‘재학증명서’ 대신 휴학기간이 명시된 ‘휴학증명서’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합격자는 추후에 별도의 안내에 따라 보충서류(재학증명서)를 제출해주셔야 최종 완료됩니다. (※일반 합격자와 입금 일정 상이)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자격확인서 제출 대상자는 누구인가요?

    “학자금 지원구간 통지서” 발급이 불가한 대상자는 건강보험 관련 서류(아래 안내)로 대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자격확인서>

    1. 가족 중 1명이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나머지 가족원이 피부양자로 등록된 경우 → 주부양자 기준으로 발급

    2. 맞벌이 등으로 인하여 각각 건강보험 자격확인서가 등록된 경우 → 건강보험 납부자 모두 발급 

     

    <건강보험납부확인서>

    1. 부모 모두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 2명 모두 납부확인서 제출
    2. 부모 중 1명만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경우 → 납부자만 납부확인서 제출
    3. 부모 모두 건강보험료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 부모의 건강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부양자 납부확인서 제출​

     
    ※  기초생활수급 등에 의한 의료급여 대상자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및 건강보험증 사본 제출 항목에 '의료급여증명서'로 대체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료급여증명서(주민센터 발급)에는 가족관계증명서에 상응하는 세대주, 부양가족이 명시되어있어야 합니다.

    또한, '의료급여증명서'는 '수급자증명서'로 대체 불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신청자는 누가 되어야하나요?

    신청자는 해당 학생 명의로 본인 신청 해주셔야 합니다. ​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가족 중 장애인, 다문화(새터민) 등 어떻게 확인하나요?

    가족관계증명서상 기재된 가족 중 1인이 장애인 또는 다문화에 속하여 관련 증빙서류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인증 메일이 안 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부 메일은 서버 사정에 따라 인증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Naver메일 사용을 권장합니다.

    또한, 인증메일이 스팸함으로 자동 분류되는 경우가 있으니 필히 스팸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제출 완료 후 내용이나 첨부 서류를 변경할 수 있나요?

    [4단계] '지원서 제출하기' 버튼 누르기 전이라면, [취약계층 학비보조지원사업] - [든든학업지원금 수정]을 통하여 수정 가능합니다.

    이미 최종 제출 완료되어 수정 불가능한 경우, 아래 경로를 통하여 수정가능한 상태로 변경 요청 주셔야 합니다.

    ▷ 온라인문의:  홈 > 문의·자료실 > 1:1문의하기
    ▷ 카카오톡문의: @yb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