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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제출한 서류를 반환받을 수 있나요?

    제출 완료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선발 이후 폐기 됩니다.

    단, 주무관청 점검 및 선발/지급/중복자 방지 등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는 별도 보관됩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선발 결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개인정보 보호 등의 문제로 선정결과 및 탈락사유는 유선상으로 직접 안내드릴 수 없습니다.

    선정결과는 온라인 접수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하여 조회 가능하며,

    접수하신 이메일 및 휴대번호로 선정결과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추천서는 어떻게 작성하여 제출하나요?

    추천서는 신청 학생이 재학중인 학교에서 발급된 서류만 인정이 됩니다.

    대학교의 경우 교수 이상의 추천이 필수입니다.(일반 조교, 교직원 추천 불인정)

    양식은 자체 양식을 이용하거나 재단 홈페이지 자료실의 양식을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든든 학업지원금 온라인 신청 및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본 사이트(에치와이 사회복지재단 온라인 시스템)를 통해서만 신청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접수사이트: https://www.ybz.or.kr

    [접수/신청] 메뉴를 통하여 접수 가능하며, 신청 시 서류 제출을 포함한 4단계를 모두 거치면 정상 접수됩니다.
    [STEP4] '지원서 제출하기' 버튼을 누르기 전이라면 작성중이던 지원서 수정 가능하지만,

    최종 제출하기 완료된 후에는 수정이 불가한점 유의바랍니다.

    또한, 필요 시 재단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 드릴 수도 있습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든든 학업지원금 신청은 언제하나요?

    재단 온라인 시스템에 접수기간을 포함한 전체 일정 공지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온라인 시스템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든든 학업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한가요?

    본 사업은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여 우편 등의 기타 접수는 불가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접수사이트: https://www.ybz.or.kr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든든 학업지원금 선발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모집공고] → [온라인 접수] → [서류심사] → [최종선발 및 공지] → [지원금 입금]​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사업이 진행되며, 공고일부터 지원금 입금일까지 약 2개월 소요됩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학업지원금이 생계비 등에 영향이 있나요?

    본 지원금은 일시 지원금으로 생계비 등에 영향이 없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센터 등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학업 지원금이 무엇이며, 지원금은 어떻게 써야하나요?

    본 학업지원금은 학생의 학업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등록금 납부, 학용품 및 가방 구매 등 

    자유롭게 사용가능한 지원금입니다.

    따라서 지원급 지급 후 별도의 영수증 등을 재단으로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지원금 입금 후 정상 입금여부 확인 및 사업 개선을 위해 해피콜 및 만족도 조사는 참여부탁드립니다.​ 

  • Q

    [취약계층 학비보조사업] 온라인 신청서가 제대로 접수됐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든든 학업지원금은

    [STEP1 지원정보]→[STEP2 인적사항]→[STEP3 사용계획]→[STEP4 지원정보확인] 단계에서

    지원서 제출하기를 누르시면 최종 접수가 완료됩니다.

    본 사이트 [접수/신청/수정]섹터 내 [학업지원금수정] 메뉴를 통해 수정 및 접수확인 가능합니다.